몬가 다른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에드센스VS애드포스트 비교하기 추천 본문

리뷰/블로그(Blog) 만들기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에드센스VS애드포스트 비교하기 추천

영화보는남자 2016. 9. 14. 15:35
반응형

 요즘 거의 1인 1블로그 시대라고 할수도 있는데요. 쉽게들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 일것입니다. 거의 블로그는 네이버만 있는거 아니야? 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3달정도 사용을 하다가 2달전쯤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겼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우레 800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였는데... 눈물을 머금고 티스토리로 넘어왔습니다.

 제가 티스토리로 넘어 올때 비교 한것을 포스트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하기 및 꾸미기 -> 네이버 블로그 승!

 블로그 만들기 및 꾸미기는 네이버 블로그가 조금더 편한 것같습니다.

 티스토리는 이모티콘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모티콘을 넣고싶으면 사진 추가로 넣어야합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블로그가 오래되서 그런지 스킨도 종류가 많고 이쁜 것들도 많습니다. 그에비해 티스토리는 스킨도 빈약하고 있는 것들도 몬가 조금 이상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수정하려고 해도 한계가 있더라고요...

 블로그 이쁘게 꾸미려고 해도 티스토리는 C언어 비슷하게 되있어서...못하겠어요.. 포기했습니다. 그에비해 네이버 블로그는 나모웹에디터 같아서 엄청 쉽게 변화할수 있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검색 반영 -> 네이버 블로그 승!

 검색반영 이라고 하면 말이 좀 어려운거 같습니다. 그냥 제가 블로그를 작성하였을 때 인터넷에서 검색했을 때 얼마나잘 나오는가 라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그냥 작성하고 30분정도 기다리면 바로 바로 검색에 반영이 됩니다.

 네이버검색에서 반영이 되죠. 국내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는 것이 네이버이므로 이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반해 티스트리는 네이버에 100%반영 되는 것이 아니라 가끔가다만 반영 됩니다. 그리고 100%반영 되기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라는 것을 사용해서 네이버에게 "검색에 반영해주세요"하고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가 느낀건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도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를 조금더 후하게 검색 할때 상위에 포지션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 -> 네이버 블로그 승!

 검색 반영이랑 비슷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방문자도 네이버 블로그가 훨씬 많습니다.

 방문자수 늘어나는 것도 네이버 블로그가 확실한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했던 컨테츠를 그대로 티스토리에 가져왔는데 방문자가 반정도 밖에 오지 않는 것을 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블로그를 밀어주는 것이 확실한 것같습니다.

 

 수익성 -> 티스토리 승!

 제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옮긴 이유는 수익성 때문이였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에드센스라는 구글광고 시스템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거 수익성이 굉장이 높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 싶이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반밖에 되지 않지만 수익성은 두배는 되는 것같습니다. (많다는게 아닙니다. 두배라는거지..ㅠ)

 네이버에도 애드포스트라고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금을 나눠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애드포스트가 있기때문에 에드센스를 못쓰게 하는것 같습니다.

 수익성 비교는 구글의 에드센스VS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라고 간단히 요약할 수도 있겠습니다.

 수익성은 구글의 애드센스가 훨씬 좋습니다. 에드센스는 광고가 이미지로 되있어서 클릭수가 더 많고 수익도 더 많이나눠 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에드센스가 좋기만 한것은 아닙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가입이 엄청 쉽습니다. 그냥 광고 신청할께요~하면바로 광고를 개제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는 1차승인 2차승인도 필요하고 가입건도 까다롭습니다.

 라이트하게 다른사람 글을 퍼오기만하는 블로그는 가입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저는 퍼온글 없이 제가 쓴글만으로 신청했는데.. 70개가 있어야 되었습니다.

 

결 론

 나는 수익은 상관없이 그냥 사람들과 정보도 나누고 이야기도 나누고 싶고 블로그에 머리쓰는 것이 싫고 그냥 몇일 하다 그만 할것 같으신 분은 네이버블로그를

 나는 블로그를 열심히 공부도하고 내가 직접 글도 작성해서 수익성도 보고싶다. 블로그를 깊게하고 싶다. 이러신 분은 티스토리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